제 1 장 서막
모험의 출발점, 언제나 그렇듯 튜토리얼입니다. 아군 진영은 검사 매튜, 창병 그레니어, 승병 아멜다 3명입니다. 검사가 창병에게 유리한 상성 관계를 잘 이용해 매튜를 주력으로 내세우는 것이 관건입니다. 아멜다는 매튜의 체력을 유지하는 것에 집중하고 방어력이 비교적 높은 그레니어가 적의 공격을 받도록 하는 것이 좋습니다. 전장 좌측의 부대를 처치하면 승리합니다.
제 2 장 신을 모독하는 마법사
안젤리카를 지켜야 하는 전투...이지만 사실 적은 안젤리카를 잘 공격하지 않습니다. 창병인 그레니어에게 불리한 적의 검사의 공격을 조심하고 최대한 빨리 해치우죠! 보물 상자도 잊지 말고요!
제 3 장 수배당한 세 사람
이번 전투는 5턴 동안 수비해야 합니다. 왼쪽 위에 있는 거점을 활용하는 것이 유리합니다. 이번엔 적으로 보병, 창병, 기병 모두 등장하니 병종 상성에 꼭 주의하세요! 2번째 턴부터 적의 증원이 등장하고 총 12부대가 출현합니다. 지속적인 전투를 위해 성직자를 꼭 지켜야 합니다.
제 4 장 대륙 최강의 기사
레온의 생명이 50%이하면 통과됩니다. 적은 보병+기병의 조합으로 창병으로 레온과 싸우고 보병은 다른 병종과 싸우는 것을 추천합니다. 그리고 이번 전장에 이상한 나무가 한 그루 있고 앞으로도 전장에 뭔가 이상한 물건이 보일 수 있습니다. 어쩌면 보물이 숨겨져 있을지 몰라요!
제 5 장 용기의 시련
시작 시 좌측에  적 창병, 우측에 적 마족과 적 비병이 배치되어 있습니다. 병종 상성을 고려해 배치한다면 큰 문제가 되지 않으며 3턴에 좌우측으로 적의 지원이 도착합니다. 진짜 어려운 점은 모든 마족을 격퇴한 후 엘윈 삼인조가 아래쪽에 나타납니다. 검사+마법사+성직자의 조합으로 준비가 소홀히 하면 삼인조에게당할 수 있으니 사전에 전략을 짜 놓는게 중요합니다.
제 6 장 잠깐 도와줄래?
 
제 7 장 숨겨진... 비경!?
이번 전투에서는 [랑그릿사] 시리즈 단골 난입 캐릭터인 마초 형귀 님을 상대해야 합니다! 보스 캐릭터인 형귀는 상당한 전투력을 지니고 다른 적 부대에게 강력한 강화를 줍니다. 다른 잡병들을 해치운 다음 힘을 모아 형귀에게 집중 공격을 퍼부으세요! 그리고 이번 전투에 등장한 형귀는 검사니, 검사를 상대하기 유리한 기병 영웅을 데리고 가세요!
제 8 장 험난한 부탁
왼쪽에는 늑대 3부대가 있고 오른쪽 위에는 마족 해골 부대가 등장합니다. 그러니 창병과 승병 영웅을 하나씩 보내면 쉽게 상대할 수 있습니다. 그 뒤 비병 부대를 상대하는 것은 시간문제입니다.
제 9 장 반마족의 혈통
마족과 기병 부대가 몰려옵니다. 창병을 꼭 챙기세요! 강 건너편의 상자는 비병을 보내 획득할 수 있습니다. 이번 전투의 우두머리인 소니아도 기병이니, 창병 영웅으로 손쉽게 이길 수 있습니다. 다만 주의할 점은 소니아는 3칸 범위의 약화 스킬을 가지고 있으니 너무 뭉쳐 있으면 위험합니다.
제 10 장 연방의 용병단
기병과 궁병의 조합으로 창병이 없으면 매우 힘들 거예요! 먼저 적의 창병이 접근하도록 유인해 처치 후 적의 궁병을 처리하는 것을 추천합니다. 그리고 오른쪽 강가에 마법진이 새겨진 비석이 보이나요? 어쩌면...
제 11 장 고향의 봉화
이번 스테이지는 촌장과 마을 주민들을 안전하게 좌측으로 탈출시키는 것이 중요합니다. 적은 좌측에 보병 2명, 우측에 창병과 좀 더 떨어진 곳에 기병까지 있으며 병종 상성을 잘 고려해 좌우 양측에 배치하시길 바랍니다. 세번째 턴 우측에 3명 비병이 적의 원군으로 도착하니 약한 부대가 공격 범위에 들어가지 않도록 조심하세요.
제 12 장 드래곤의 그림자
슬라임 무리, 그리고... 거대한 붉은 드래곤! 도전에 임할 준비는 되었나요? 드래곤은 단일 대상 공격 스킬 [드래곤 플레임], 자신 주위 4칸 범위의 광역 스킬인 [브레스], 그리고 전장 전체 범위의 약화 스킬 [드래곤의 포효]까지 가지고 있습니다. 그리고 드래곤의 고유스킬인 [전설의 용]은 주위 3칸 내 적에게 [전율] 효과를 부여할 뿐만 아니라 많은 종류의 이상 상태에 면역을 줍니다.
제 13 장 비상의 꿈
맥어보이의 용병단이 엄청 많은 궁병과 기병을 끌고 왔습니다. 8턴을 버티기 위해서 회복 수단과 맷집이 강한 창병이 필수적이겠죠? 성벽의 지형효과인 방어 30%상승효과를 활용하면서 공격에 대비하세요!
제 14 장 선택
제 15 장 수성 혈전
맥어보이 단장을 지켜야 합니다. 적은 마족, 기병, 비병으로 구성되어 있으니 성직자 영웅을 배치하는 것을 추천합니다. 마족 기사와 실랑이가 벌어지지 않게 주의하세요. 함부로 공격 범위에 들어갔다가는 그 폭발력에 큰 코 다칩니다.
제 16 장 마족의 눈을 가진 소녀
단 한 명만 출전 가능하며 젤다가 아군으로 등장합니다. 적 진영은 왼쪽의 비병과 기병, 오른쪽의 마족과 수병으로 구성됩니다. 젤다는 기본적으로 먼저 왼쪽의 적을 공격합니다. 공략법은 다양합니다. 강력한 능력치를 가진 영웅으로 다 쓸어버리거나 성직자 영웅으로 젤다의 체력을 유지하며 마족 부대를 상대할 수도 있습니다.
제 17 장 피로 물든 북쪽 대지
제 18 장 선택의 시련
제 19 장 흙으로 돌아가라
제 20 장 역습의 호각
제 21 장 사기꾼의 최후
제 22 장 신앙의 시련
제 23 장 이바스 해방전
제 24 장 트윈 브릿지의 전투
제 25 장 생명의 방어선
제 26 장 피로 물든 성채
제 27 장 빛의 연합군
제 28 장 셀리어 해전
제 29 장 의지의 시련
제 30 장 배반
제 31 장 피로 물든 수평면
제 32 장 힘의 시련
제 33 장 절경의 요새
제 34 장 제혈의 공방전
제 35 장 빛과 어둠의 협주곡
제 36 장 폐허 위의 연가
제 37 장 옛 제국의 황제
제 38 장 어둠의 대성당
제 39 장 최후의 연합군
제 40 장 포악한 감염자
제 41 장 위장한 마녀
제 42 장 악령에 휩싸인 요새
제 43 장 성 지하의 벌레
제 44 장 배 위의 전투
제 45 장 해협 횡단
제 46 장 상륙·마족의 도시
제 47 장 희망의 시련
제 48 장 처단의 시련